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교육・문화 소외 계층 청소년 ‘직업 체험 나들이’ 지원
작성일 : 조회 : 515
담당부서
담당자 고소희
파일
행복애(愛)이음 프로젝트’의 일환. 직업 경험 통해 직업 이해 높여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4일(토)에는 다문화가족 및 한부모가족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직업 체험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직업 체험은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가 교육・문화 소외 계층 가족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진행하고 있는 ‘행복애(愛)이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다문화가족 및 한부모가족 학부모와 청소년 40명이 참여했다. ‘행복애(愛)이음 프로젝트’는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청소년 자녀 코칭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모의 진로 지도 능력을 향상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흥미 퀘스트, 재능 스펙트럼을 통해 나를 이해하는 시간과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구체적으로 다짐해 보는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체험관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화폐로 급여를 받고, 저축을 하거나 물건을 구매하며 경제 흐름도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어머니는 “평소 아이가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간 것 같아 기쁘고, 어떻게 진로를 지도해야 하는지 알게 되어 무척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참가자들에게 “이번 행사가 자녀들이 꿈을 이루는데 좋은 밑거름이 되고, 부모님이 자녀를 지지하고 응원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향상시키고, 가족 복지의 질을 높이는 방안에 중점을 두고 수준 높은 가족 복지 사업을 추진하여 구리시를 시민들이 행복한 시민행복특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부모의 자기 이해․양육 기술 습득 교육, 부모 자녀 관계 향상 및 다문화가족 자녀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유선(☎ 031-556-414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