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말라리아 없는 청정도시 구리시, 민간 자율방역단이 만든다!
작성일 : 조회 : 526
담당부서
담당자 원인숙
파일
민간 자율방역단 합동 방역 실시, 건강 행복 도시 만들기 박차

 

구리시(시장 안승남)는‘말라리아 없는 청정도시, 건강 행복 도시 만들기’를 위해 지난 10일(금)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구리시 민간 자율 방역단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기가 서식할 수 있는 실개천 지역 청소 및 방역 소독을 합동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합동 방역은 그동안 구리시 민간 자율 방역단으로 내 고장을 위해 땀 흘렸던 인창동 노인회, 딸기원 청년회, 사노동 청년회 등 3개팀 민간 자율 방역단 외에도 새마을지도자 구리시협의회에서 동별 민간 자율 방역단을 구성하여 합류해 진행됐다. 이에 따라 8개동의 취약 지역을 새마을 지도자들이 직접 방역 소독을 실시하게 되면서 건강 행복 도시 구리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되었다.

 

구리시는 지난 2월부터 구리시보건소에서는 모기 발생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친환경 방역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또한 2017년 모기 관련 민원 발생 지역에 대한 선제적인 방역 소독을 실시하는 등 모기 해충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감소시키고자 총력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이날 합동 방역에 앞서 구리시보건소에서는 민간 자율방역단 회원들에 대한 방역 소독 관련 교육을 실시하여 정확한 약품 사용과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그동안 내 고장 방역을 위해 수고해 온 3개 민간 자율 방역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로이 발족된 새마을지도자 구리시협의회의 열정적인 방역 소독 활동에 기대가 크다.”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구리시에서도 적극적인 방역 활동을 추진하여 구리시가 모기로 인한 감염병과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는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