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초등학생 치과 주치의사업 본격 시행
작성일 : 조회 : 450
담당부서
담당자 박시은
파일
관내 초등학교 4학년생 1,650명 대상, 34개소 치과 의료기관 참여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관내 치과 병·의원과 연계해 초등학생 4학년을 대상으로 ‘2019년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 주치의사업’ 추진을 위해 14일과 16일 치과 의료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표준 메뉴얼 교육을 실시하며 본격적인 사업 시행에 들어간다.

 

이번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은 영구치 배열 완성 시기인 초등학교 4학년생 1,650명을 대상으로 문진 및 기본 구강검사, 구강 보건교육(칫솔질, 치실질, 바른 식습관 등), 필수 구강 진료(전문가 구강 위생관리, 불소도포), 선택 구강 진료(치아 홈 메우기, 치석 제거, 파노라마 촬영) 등 예방적인 구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에 대해 학생 1인당 4만원을 지원하여 평생 구강 건강을 실현하는 구강 예방 사업이다.

 

시는 지난 14일 34개소 치과병의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치과주치의 사업 표준 매뉴얼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16일 오후에도 추가도 교육을 진행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대상 학생들은 모바일을 통해 문진표를 작성 후 치과 의료기관에 사전 전화 예약 후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아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 초기 우식의 시기 발견 및 진행을 차단하여 스스로 구강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30일 치과 주치의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보건소장, 치과의사회, 신구대 치위생과 교수 등 10인으로 구성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 협의체를 구성하여 사업 안내 및 각 분야의 관련 정보 등 치과 주치의사업의 효과적 수행을 위한 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최애경 구리시보건소장은 “평생 구강 건강 실현이라는 목표로 신규 사업이 시작되는 만큼, 예방 중심의 치과 주치의사업을 통해서 초등학생의 평생 구강 건강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해 구리시가 선도적인 모범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