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2019 을지태극연습 실제훈련 실시
작성일 : 조회 : 478
담당부서
담당자 맹도열
파일
국가 중요 시설인 한국석유공사 구리지사 테러에 따른 피해복구 진행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9일 오후 2시, 아천동 소재 한국석유공사 구리지사에서 2019 을지태극연습 시(市) 단위 실제훈련의 일환으로 석유공사 구리지사 테러에 따른 피해 복구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구리시, 구리소방서, 구리경찰서, 7군단, 3879부대 2대대, 한국전력공사 구리지사 등 22개 유관기관에서 약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 중요 시설인 석유공사 구리지사에 침투한 2명의 적 특작부대원이 입출하대에 폭탄 테러를 감행하여 전쟁 발발 전 후방을 교란한다는 상황을 가정하고 진행되었다.

 

훈련 진행은 유관기관 및 단체장들이 참관한 가운데 통합방위체계 운용을 통한 신속한 테러 상황의 전파, 테러범 진압 및 생포, 폭발물 제거와 생물학 살포에 따른 제독 활동, 인명 구조, 화재 진압, 피해 복구 등 실전을 방불케 하는 긴장감 넘치게 2시간 가량 숨 가쁘게 이어졌다.

 

특히 7군단 헌병특임대 대테러진압 특수부대원들이 국산 헬기 수리온에서 로프를 이용해 테러 현장에 도착하여 저격수 배치를 완료한 후 테러범들과 격렬한 교전을 연출하는 장면은 참관인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몰입을 선사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또한 이로 인해 민·관·군·경의 신속한 대응과 종합적인 사태 수습 능력을 검증하는 자리가 되었다.

 

안승남 시장은“을지태극연습 실제 훈련을 통해 전·평시 대규모 재해재난 대비 태세를 확립함과 동시에 최근 들어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북한의 무력 도발 대응 자세 역시 갖추게 되었다.”며,“훈련 상황에 적극 협조해 준 유관기관 및 단체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을 지키고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 훈련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