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민주평통 경기지역(3권역)자문위원 역량강화 연수 ‘한반도 정세와 평화통일 환경’ 주제강연·정책포럼 등 소통의 시간 가져
작성일 : 조회 : 482
담당부서
담당자 김춘희
파일
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지난 30일(목)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구리시협의회(회장 임귀수) 주관으로 ‘2019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3권역) 자문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관내 스칼라티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내빈으로 안승남 구리시장,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임귀수 민주평통 구리시협의회장 및 경기 3권역 9개 시·군(구리, 가평, 남양주, 성남, 여주시, 이천, 양평, 하남)협의회장, 자문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의 한반도 정세와 남북통일 관련 강연 및 발표 종합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소프라노 김희정의 ‘그리운 금강산’을 시작으로, 김영윤 남북물류포럼 회장과 조한범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정책포럼 발표, 자문위원이 바라보는 평화통일 제언, 차문석 통일교육원 교수의 ‘한반도 정세와 평화통일 환경’ 주제의 강의, 통일 퀴즈 및 설문조사를 끝으로 대북·통일정책, 남북교류협력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 의견을 공유하는 등 자문위원들의 통일 활동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앞서 임귀수 구리시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기반 구축을 위해서는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의 올바른 역할인식과 한반도를 둘러싼 정세 흐름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오늘 이 자리가 자문위원들의 역량 강화에 긴요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안승남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애민정신으로 나라를 다스린 조선의 왕들이 잠든 동구릉과 광활한 국토로 부국강병을 누리며 백성을 기쁘게 했던 고구려의 기상을 받아 대통령께 남북통일 및 평화정책을 제안 드릴 수 있는 자문위원들의 역할을 수행해 주시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이번 연수가 구리시에서 개최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오늘의 이 자리를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분들에게 경의를 표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구리시협의회는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하여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고자하는 자문·건의 기능을 수행하며, 지역의 대표성을 지닌 53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