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치회 소개

행정복지센터 > 갈매동 > 주민자치회 > 자치회 소개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주요업무계획

주민자치회란?

주민의 대표성과 책임성을 갖고 우리 동네의 문제와 어려움을 더 많은 주민들과 함께 논의하여 결정하고 실행하는 주민대표 기구입니다.

주민자치회의 주요 기능

  1. 1자치센터의 시설 등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
  2. 2주민의 문화 · 복지 · 편익 증진에 관한 사항
  3. 3주민의 자치활동 강화에 관한 사항
  4. 4지역공동체 형성에 관한 사항
  5. 5기타 자치센터의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심의하고 지원

주민자치회의 구성

자치회장, 부회장 각 1인을 포함하여 20명 이상 50명 이하로 구성한다. 주민자치위원은 해당 동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에 종사하는 자 또는 단체의 대표자로서 공개모집 또는 단체 추천에 의하여 시장이 위촉한다.

주민자치회의 회의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로 구분하며 정기회의는 월 1회 개최하고 임시회는 회장이 원하는 때에 또는 위원 3분의 1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개최할 수 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갈매동
  • 전화번호 031-550-8986
  • 최종수정일 2024-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