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교문2동 주민과 함께하는 시월의 ‘책 낭독회’ 성료
작성일 : 조회 : 817
담당부서
담당자 김남정
파일
  주민들과 공감하며 독서와 시 낭송의 매력을 통한 마을공동체 소통 기여



구리시(시장 백경현)교문2동(동장 진점용)에서는 31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배)주관으로 열린 주민자치 특화사업‘교문2동 책 낭독회’를 성료하며 주민들 간의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주민과 소통하는 마을공동체 속에서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주민자치위원과 주민 70여명이 참석하여 저물어가는 만추의 계절 10월의 마지막을 뜻깊게 장식했다.

 

1부 낭독회는 이상배 주자치위원장의 내빈소개와 인사를 시작으로 어린이 부문에서 장자초교 강세헌, 청소년 부문 교문중 원유리, 장자중에서는 김현서, 온정원, 박지원 등 3명, 성인 부문 장금란, 김현순, 이재국 등 3개 부문 8명이 참가하여 평소 감명 깊게 읽었던 책과 애착을 가진 시를 낭송하여 주민들과 공감해 보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시 낭송과 시극 기획공연 연출가이며 구리아트홀 시낭송 아카데미에 출강하고 있는 김경복 시 낭속 작가의 시낭송 특강‘시. 낭송의 중심은‘소통’이다’로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참가한 주민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한편의 시라도 아끼며 낭송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상배 주민자치위원장은“이제 책 낭독회는 교문2동을 대표하는 주민자치 특화사업으로 주민들과 소통의 구심점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하였으며, 오늘 참여한 주민들이 책 낭독회와 시낭송 특강에 보여준 열의에 감사하며 지속적으로 활성화 방안을 확대하여‘삶의 질’이 높아가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문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독후감, 독후화 공모작 우수작을 주민자치센터와 장자대로에 낙엽과 그림이 어우러지는‘그림 있는 거리 조성’행사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사진설명> 저물어 가는 10월에 주민들과 함께한 교문2동 책 낭독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