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교문동 테마거리 ‘담배꽁초 없는 금연거리 지정’
작성일 : 조회 : 905
담당부서
담당자 이복자
파일
   내년 3월 1일부터 1.2Km에 걸쳐 흡연하는 행위 7만원 과태료 부과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아차산로 교문동 일대 녹지 부분을 담배꽁초 없는 금연거리로 오는 10일 지정한다.

 

앞서 시는 지난 9월 23일~10월 25일까지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금연거리 지정 찬성이 96.3%(1,146명), 반대가 3.7%(43명)로 조사된바 있어, 이를 근거로 이달 10일부터 삼육중학교 앞에서 구리경찰서까지 인도 및 자전거도로가 포함된 1.2Km에 걸쳐서 금연거리로 지정하고 이곳에서의 흡연하는 행위를 규제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금연거리에 금연안내판을 설치하여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 오는 12월 말까지 현수막 게시 등 캠페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아울러 내년 2월말까지 흡연자 계도기간을 거쳐 3월 1일부터 금연거리에서 흡연하는 경우 7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지정된 금연거리가 간접흡연 피해 없고 담배꽁초 없는 깨끗한 거리로 조성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2015년 5월 구리롯데백화점 앞부터 구리우체국 앞까지 금연거리를 지정하고 흡연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설명> 구리시에서 현재 운영 중인 구리역 주변 금연거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