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세계인 화합의 장 ‘오색 별빛 한마음 축제’ 개최 다문화 체험부스 운영으로 다문화 취업 정책에 대한 관심과 인식개선
작성일 : 조회 : 508
담당부서
담당자 고소희
파일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5일(토) 구리광장에서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 ‘오색 별빛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세계인의 날은 2007년 다양한 민족․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다문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매년 5월 20일을 국가기념일로 제정한 것이다. 이번 축제는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가 주관하여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구리문화원 풍물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한 기념식에서는 외국인 주민의 지역 사회 적응 및 권익 보호 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사회 통합에 이바지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구리시 중국 결혼 이주 여성 동아리 모임 ‘첨밀밀’의 중국춤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다문화 체험 부스에서는 베트남, 중국, 일본, 필리필, 적도기니, 태국, 키르기스스탄 문화 체험과 세계 가면, 의상, 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취업 교육을 받은 결혼 이민 여성들이 다문화 이해 교육과 페이스페인팅 시연, 수공예품 마크라메(매듭 공예) 전시를 통해 지역 주민과 직접 소통함으로써 다문화 인식 개선과 취업 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향상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안승남 시장은 다문화 체험 부스를 직접 운영한 다문화 가족들을 격려하고 “이번 행사가 세계화의 흐름에 따라 새로운 문화를 받아들이고 화합하는 장이 되기를 바한다.”며, “다문화 가족과 지역 주민이 더불어 조화롭게 살아가는 시민행복 특별시를 위해 장기적이고 다각적으로 다문화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