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교문2동, 민․관 협력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작성일 : 조회 : 625
담당부서
담당자 이경석
파일
목민봉사회․목양교회봉사단․교문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구리시 연계

 

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지난 25일(토) 목양교회봉사단(목사 공진수)에서 교문2동 독거노인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도배․장판 교체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집수리 봉사를 위해 교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 동 복지 담당 직원들이 직접 가구 방문 후 동 보장협의체 정례회의를 거쳐 주거 환경 개선이 필요한 대상 가구를 선정하였다.

 

대상 가구 선정 후에는 지난 5월 중순부터 교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현영)는 환풍기, 방충망 설치 및 지원, 구리시목민봉사회(회장 윤재근)에서는 도배․장판, 싱크대, 냉장고 교체 등 집수리 봉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시 안전총괄과에서 가스자동차단기를 설치하였고, 이어서 지난 25일 목양교회봉사단에서는 이홍순(80세) 어르신댁 도배·장판을 교체하는 자원봉사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드는데 민․관이 함께 협업하였다.

 

신○○ 어르신은 “요즘 갑자기 날씨가 더워져서 어떻게 지낼지 걱정하고 있었는데 노후 된 냉장고를 새 냉장고로 교체해주고, 현관의 낡은 그물망을 철거하고, 튼튼하고 시원한 자동 방충망으로 설치해 주어 너무 고맙다.”며, “이제 여름철 음식 보관도 수월하고 집안 환기도 잘 되게 되어 걱정 없이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안권호 교문2동장은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에 힘써 주신 구리목민봉사회, 목양교회봉사단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복지 자원과 연계한 주거 환경 개선 등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