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아트홀 기획전시「한국의 단색화展」무료로 진행
작성일 : 조회 : 1,172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경기도미술관 공동기획 시대적 배경과 한국미술사 흐름 이해하기 좋은기회

 

구리아트홀 갤러리는 지난 24일부터 성황리에 전시되고 있는「한국의 단색화展」이 봄소식을 전해오는 3월 12일까지 관람객을 맞이한다.

 

구리아트홀과 경기도미술관이 지난 2013년 5월부터 협업기관 체결 이후 올해로 다섯 번째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전시회는 경기도미술관이 보유한 수준 높은 소장품들을 위주로 최근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의 현대미술인‘단색화’작품의 시대적 배경과 한국미술사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색화는 단일 색깔의 회화라는 뜻으로 1970년대 한국사회를 배경으로 탄생한 화풍으로 당시 민중미술과 함께 한국현대미술의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전기 단색화 작가 김기린, 박서보, 윤형근, 김창렬, 하종현, 정창섭의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단색화가 한국의 대표적인 미술사조로 자리 잡게 된 배경을 이해하고, 후기 단색화 작가 노상균, 이강소 등을 통해 시대와 함께 변화하는 단색화 작품의 재료와 기법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미술에 대한 거리감이 있는 시민들을 위해서는 인기리에 운영 중인 도슨트 프로그램을 하루 세 차례 진행되는 시간에 맞춰 구리아트홀 갤러리를 찾으면 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이며 도슨트를 통해 작품해설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은 11:00, 14:00, 16:00이다. 또한 8시까지 갤러리가 오픈하는 ‘문화가 있는 날’과 공연이 있는 날은 19:00까지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아트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031-550-8800~1로 하면 된다.

 

   <사진설명> 구리아트홀에서 전시되어 열리는「한국의 단색화展」안내 포스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