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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고충처리위원회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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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고충처리위원회란?
  • 시민께서 구리시의 업무 처리가 위법·부당하여 권리를 침해받았거나, 불편·부담을 갖게 됨으로 인하여 ‘고충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 ‘구리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민의 고충민원 중 복잡하고 다양한 사안을 공무원이 아닌 제3자인 전문가가 객관적으로 직접 조사·처리하여 시민께 도움을 드리는 역할을 합니다.

구리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 현황

  • 근거법규「구리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 구성일자2025. 5. 16.
  • 구성인원3명 (민원 발생 시 비상근 활동하는 명예직)
  • 주요업무고충민원 조사·처리,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8371
  • 최종수정일 2025-05-28